공지사항

  • HOME
  • >
  • 알림마당
  • >
  • 공지사항
2019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
관리자
Date : 2019.07.24

* 학생증(ID 카드): 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, 도서대출, 교내시설 출입, 은행체크카드, 교통카드(충전식 CashBee) 및 
   전자출결용도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.

1. 발급 대상: 2019-2학기 대학(원) 등록을 마친 신(편)입생
2. 학번 조회 
3. 1차 신청   
   가. 대상: 등록금 고지서 출력과정에 연세대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조 ‘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’에 의거,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위탁기관에 개인정보 사전 제공하는 것을 동의하고 등록한 내국인(※ 재외국민 및 외국인과정 신(편)입생은 2차 신청 대상임)   
   나. 기간: 2019. 8. 14.(수) 10:00 ~ 19.(월) 17:00 (기간 이전 신청 불가)    
   다. 방법 및 절차 (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)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- 1단계: 연세포탈서비스-> 로그인(ID: 학번, 초기 PW: 생년월일 여섯 자리)-> 학사정보시스템-> 학생증 발급-> 학생증신청-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‘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처리 위탁’동의 -> 사진등록 후 발급 신청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- 2단계: 휴대폰에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설치-> 대학교ID카드 신청(첨부 1 <대학ID카드신청 매뉴얼> 참고)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 ※ 2단계 진행시 유의 사항 ※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(해외 체류시 2차 신청요)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③ 사진(JPG형식 200KB이하)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- 위비톡(Wibee Talk) 등 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내려 받는 크기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④ 비대면실명확인증은 자신의 주민등록증/운전면허증만 가능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⑤ 약관 동의 후 10분 내에 신청 완료 필수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⑥ 신청 중 ‘되돌아가기(이전)’버튼을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므로 주의 요망

4. 2차 신청   
   가. 대상 
       1) 재외국민/외국인 전형 등록하고 연세포탈의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합격생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2) 1차 신청 때 미신청한 등록자로 연세포탈의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합격생   
   나. 기간: 8. 20.(화) 10:00 ~ 23.(금) 17:00 (기간 이전 신청 불가)   
   다. 방법: 연세포탈서비스-> 로그인(ID : 학번, 초기 PW : 생년월일 여섯 자리)-> 학사정보 시스템-> 학생증 발급-> 학생증신청-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‘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처리 위탁’동의-> 사진등록 후 발급 신청

5. 교부   
   가. 일정 (8. 23.(금) 17:00까지 신청한 신(편)입생에 한함)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- 신촌캠퍼스: 9. 2.(월) ~ 9. 4.(수), 09:00 ~ 20:00, 학생회관내 우리은행        
   나. 상기 교부 기간이 지나면 해당 은행에서 영업시간(09시~16시)에만 수령 가능      
        ※ 신분증(주민등록증/운전면허증/여권만 인정) 제시 후 본인만 수령 가능      
        ※ 2차 기간과 그 이후에 학생증을 신청한 학생 증 해당 캠퍼스내 우리은행에서 찾을 때, 금융기능 추가를 원하면, 내국인은 바로, 
            외국인은 9월 이후 외국인등록증과 재학증명서 를 지참한 후 은행창구에서 해당 기능 추가 신청 가능.
 

6. 분실(훼손) 신고/(재)발급/제작 기간   
    - ID 카드 분실(훼손)하면 즉시 학교/은행에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.   
      가. 연세포탈서비스: 사용정지 및 재발급 신청 목적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 *방법 : 연세포탈서비스-> 학사정보시스템-> 학생증발급-> 분실(훼손)신고-> 학생증 신청   
      나. 우리은행 고객상담실(1588-9955) : 금융기능(인출, 지불 등) 정지 목적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 ※ CashBee를 충전한 학생증을 분실하면 해당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.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 ※ 2차 신청기간 이후 학생증 최초 신청한 합격생/학기 중 재발급 신청한 신(편)입생은 신청일로부터 약1주일 후에 은행에서 수령 가능합니다.

7. 모바일 학생증(연세 Y-MID)   
   가. 대상: 9월에 (플라스틱)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고 본인 명의로 SKT, KT, U+ 모바일에 가 입하고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대한 동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를 한 신(편)입생   
   나. 방법: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/신분증 앱 설치(첨부 매뉴얼 참조)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①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②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합니다.    
   다.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시 해결 방법: 모바일 ID Card 메뉴-> 공지 사항 ‘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’ 참조 혹은 첨부 매뉴얼 참조
 

8. 문의
   가. 일반: 종합서비스센터(02-2123-3205)   
   나. 위비뱅크 앱: 우리은행(1588-5000-0-2-2 또는 1599-5000-0-2-2)   
   다. 연세금융센터 학생증 교부: 우리은행(02-313-3198-> 내선 323 또는 313)   
   라. 모바일 학생증(연세 Y-MID) 앱: ㈜유비벨록스 (02-3470-4951) 

첨부 1.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⌜대학ID카드⌟신청 매뉴얼     
      2.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     
      3.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에러 코드 및 해결방법. 끝.

2019. 8. 1.

연세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

TOP